교육원소개

인정의 교육원 소개

대한심미치과학회 인정의는 인정의펠로우와 인정의마스터로 구분됩니다. 인정의펠로우는 인정의교육원 연수회 과정을 수료한 후에 인정의펠로우 고시를 통과하여 자격을 얻게 되며 인정의마스터는 인정의 세칙에서 정해진 소정의 자격 및 학회활동 점수를 충족한 회원에 한해 인정의 선발심사를 통과해서 자격을 얻게 됩니다.

인정의 교육원은 이러한 대한심미치과학 인정의펠로우를 위한 교육을 기본목표로 시작되었으며 인정의펠로우 연수회뿐 아니라 학회 회원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해외 치과의사들의 연수회를 통한 국내 심미치의학의 세계화를 위해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년 한번씩 개설되는 대한심미치과학회 인정의 교육원 연수회는 심미치과치료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본 교육과 체계적인 실습과정을 통해 심미치과학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임상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총 4개월의 기간동안 52 시간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입니다. 교육원을 이수한 모든 분들에게 대한심미치과학회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소정의 필기시험과 구술시험을 포함한 인정의 고시를 통해 대한심미치과학회의 인정의 펠로우를 취득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처음으로 시작한 대한심미치과학회 인정의교육원 연수회 1기 과정은 심미와 관련된 필수적인 과정을 심미치과학회 이사들 및 외부연자들의 다양하고 강도 높은 Hands-on 실습과 동반하여 진행되었고 인정의펠로우고시를 통하여 32 명의 심미치과학회 인정의 펠로우가 탄생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2기 과정은 연수회 공지 하루만에 40명 정원이 마감되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시작되었으며 연수회 후 총 38분의 인정의펠로우가 탄생하였습니다.

김기성 초대교육원장의 뒤를 이어 장원건 교육원장(2대)이 2018~2019년 교육원을 책임지게 되었고 2018년에 시작되는 3기 연수회에는 지난 2년동안 연수회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최대한 수렴하여 수강하는 선생님들의 필요를 최대한 채울 수 있도록 강의 및 핸즈온을 더욱 체계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대한심미치과학회 인정의교육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Back to Top